즐거운 우리집/다이어트 : 살과의 전쟁

치팅데이 준비, 스키야키 만들기

서열꼴찌 2018. 11. 8. 17:16
반응형

 

다이어트 시작한지 3개월

식단조절과 운동은.....어길때가 있지만

치팅데이만큼은 꼭 지킨다......(먹기위해 산다!)

 

나의 치팅데이는 토요일 점심!

이번주는 가족들과 뭘 해 먹을까.....?

고민하다가 스키야키!! 백종원의 스키야키를 해 먹고 싶다!!

오빠한테 이번주는 스키야키 해먹자~ 했더니

스키야키가 뭐냐? 스끼다시는 알아도 스키야키는 첨 듣는다

 

ㅋㅋㅋㅋㅋㅋ

뜨헉...

 

제작년에 집밥 백선생에 나왔을 때 따라 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자주 해먹었었다

매주 주말에는 내가 자주 요리를 하는데는데

그때마다 처음 먹어본다고 맛있게 먹어주고 좋아해주니

나도 주말이 기다려진다

 

다시 만드는 법을 찾아보고

내일 퇴근길에 장볼 재료들을 정리해 봤다

 

< 스키야키 만들기 >

 

1. 재료를 준비한다.

 

스키야키는 냉장고 털기와 같다

냉장고 뒤져서 나오는 야채, 해물, 고기 등 다 넣어서 먹으면 된다

그렇지만 집에 그런게 다 있기가 쉽냐고;;;

 

* 재료 : 대파, 배추, 숙주, 양파, 버섯(새송이, 팽이), 고기(소고기 or 대패삼겹살)

마지막 우동사리나 당면사리 넣어서 먹으면 꿀맛

계란 풀어서 덮밥으로도 죽임!

 

이정도만 준비해서 먹어야지

 

 

2. 소스와 육수를 만든다

 

소스는 간장 한컵 + 설탕 한컵 + 생강 반숟갈

먹을 양에 따라서 조절하여 만들면 된다

먹고 남으면 나중에 다른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데리야키 소스 같아서 반찬 만들 때나 덮밥 소스 같은거에

활용하면 좋다

 

육수는 물 3컵 + 맛술 1컵 + 다시마를 우려서 만드는데

맛술이 없을 때 소주랑 설탕 약간으로 대체해도 된다고 한다

우리집에 다시마가 없어서 물이랑 맛술만 넣고 먹어도 괜찮다

먹다가 육수가 부족해서 그냥 물을 사용했는데도

먹는데 맛 차이는 별로 없다

 

 

3. 야무지게 먹는다

 

고기 기름을 바르고 야채와 고기를 올리고

간장 소스와 육수를 부어 익혀 먹는다

채소 -> 고기 순으로 먹으라고는 하나

고기가 없으면 맛이 있나

얼른 다같이 익혀서 고기랑 채소랑 집어 야무지게 먹는다

소스가 짭짤해서 계란을 풀어서 찍어먹으면 짠맛도 중화되고

부드럽게 넘어간다

우리집 꼬꼬들이 낳은 유정란으로 함께해야겠다 ㅎㅎ

그렇지만 나는 계란의 비린맛을 잘 못먹어서

칠리소스나 피시소스를 찍어먹는다

맛이 기가막힘!

소스는 언제나 칠리가 진리~ 라임 지리고~

 

 

먹으면서 사리는 먹고 싶은대로 넣어 먹으면 된다

우동 사리 먹고 당면사리 먹고

한국사람은 밥을 먹어야 마무리가 되죠?

계란 풀어서 덮밥까지 먹으면 나이스!

 

내일.....모레.....아직 이틀이나 남았지만....

꾹 참고.....오늘도...샐러드를 먹어보자...T^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