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

추석 인사말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

서열꼴찌 2018. 9. 21. 17: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자88 입니다 ^^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가족, 친척, 지인들에게 인사 문자 많이 보내시죠?

문자 보내려고 하면 어떤 내용을 보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보내고 싶은 사람이면 얼마든지 고민없이 보내는데,

조금 껄끄러운 사람에게 보낼때는 좀 더 신경이 쓰입니다.

특히 그 상대방이 먼저 문자를 보냈을 때....

답장 보내기 싫은데 보내야하는 상황이 생기죠.

 

아직 추석이 며칠 남았지만 오늘도 추석 문자를 많이 보냈는데요

제가 보낸 내용을 예시로 공유합니다

 

괜찮으시면 사용해 주세요~

 

 

 

 

1. (오늘 비가 많이 왔어요)

새벽부터 가을비가 찾아와 바깥 날씨가 꽤 쌀쌀합니다.

외출하실 때 꼭 외투 챙기시고 빗길 운전 조심하세요.

항상 건강하시고 다가오는 추석 명절 가족과 함께 즐겁게 보내세요^^

 

2. (친구에게)

오늘 춥다~ 추석에 제발 꼬치 좀 싸갖고 올래?

명절 음식 먹고 싶다~ 명절 음식 많이 먹고 뒤룩뒤룩 돼지 되자~

 

3. 오늘 불금에 귀성길 차량까지 있어서 정체 될 수 있다고 해요.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 하시고,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되시갈 바랍니다

 

 

 

그래도 뭐니뭐니 해도 이모티콘이나 그림 보내는게 간단하지 좋지 않나요?

요즘 어른들도 사진 보내는거 아주 좋아하시더라구요.

 

인터넷 검색해서 몇가지 뽑아왔습니다.

사실 어른들 위주라 그림이 옛스러운데요 ㅎㅎ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세요~

 

 

이제 가을비가 추적추적 내려서 추석 지나고 나면 꽤 쌀쌀해질거라 예상됩니다.

여러분들도 맛있는거 많이드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뒤룩뒤룩 살쪄서 만나요~ ㅎㅎ

 

 

 

 

 

 

 

 

 

 

 

 

 

반응형